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여행기

[홍콩 여행] 중국 명주 마오타이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국의 유명한 술 "마오타이주"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중국 8대 명주 중 하나인 마오타이주는 청나라 시절부터 제조되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역사가 깊은 술인데요, 세상에는 1915년도 부터 이름을 날렸다고 하네요 ㅎㅎ

 

중국 명주 마오타이주

우선 가격이 너무 비싼 술이라 접할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장인어른이 골프대회에서 홀인원 상품으로 마오타이주를 받아오셨습니다 ㅋㅋ

 

중국 명주 마오타이주

골프대회 상품 답게 술 뚜껑도 골프공 모양이었어요 ㅋㅋ

 

중국 명주 마오타이주

마오타이주는 따로 마시는 술잔이 있습니다!

이렇게 작은 술잔이 있는데 술잔 가격도 엄청 비싸더라구요 ㅋㅋ

 

술이 강해서 그런지 저 작은 잔에 마시니 목넘기기 딱 좋았어요!

 

중국 명주, 마오타이주

홍콩이나 중국 여행 오신다면 꼭 중국 명주 마오타이주 마셔 보시길 추천합니다!